건국전쟁 감독 김덕영 누구? 건국전쟁 상영관 찾기

오늘 알아볼 건국전쟁은  대한민국 대통령 이승만을 다룬 다큐멘터리 역사영화입니다. 김덕영 감독의 작품인데요. 최근 흥행 관련해서 영화 파묘가 좌파들이 몰려서 흥행에 성공한 영화라고 주장하여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김덕영 감독이 누구이고 상영관 찾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국전쟁 상영관 사진


건국전쟁 감독 김덕영 누구?

김덕영 감독은 1965년생으로 올해 59세입니다. 감독이자 소설가이고 다큐멘터리 영화 〈김일성의 아이들〉을 연출하기도 했는데요.

 1995년 저물어가는 1989년이라는 영화로 영화감독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1999년의 〈Farewell to the factory〉는 제4회 부산국제영화제 본선 경쟁작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연출 작품

  • 김일성의 아이들
  • 당신의 한 표가 위험하다
  • 건국전쟁

지금 영화 파묘 관련 발언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데 반일주의의 좌파들이 영화 파묘에 몰려 자신의 건국전쟁 영화를 견제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대부분은 본인의 영화가 흥행에 실패하자 억지를 부리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승만은 강경한 반일주의자였다고 합니다.

건국전쟁 상영관

현재 건국전쟁은 70만을 넘은 것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다큐 영화치고는 매우 좋은 흥행성적이고 다큐 영화가 50만 관객을 넘은 것은 2018년 ‘그날, 바다’ 이후 6년 만에 처음이라고 합니다.

상영관은 전국 466곳 정도 됩니다. 현재 롯데시네마, CGV, 메가박스에서 상영중입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현재 날짜로 건국전쟁 상영관을 검색하실 수가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