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호 프로필 근황 제 2의 전성기 임진록 , 드디어 품절남 등극?

스타가 전성 시절이었던 시절 임진록으로 유명했던 프로게이머 홍진호가 드디어 품절남에 등극한다는 소식입니다. 홍진호는 내년 2025년 3월에 결혼을 합니다. 결혼 대상은 10살 연하의 비연애인으로 3년 열애끝에 결혼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방송에서 결혼을 공개하는 홍진호 사진

홍진호 프로필

홍진호는 1982년생으로 42세입니다. 스타 주 종족이 저그이고 부종족이 프로토스라고 되어 있습니다. 폭풍 저그라는 별명으로 유명했고 당시 임요한과의 임진록은 지금도 회자되는 경기입니다.

임요한이 모 방송에서 말하길 본인이 유명해 진 것은 모두 홍진호 덕분이라며 당시 임요한은 홍진호에게 많은 승리를 했는데요. 유독 임요한만 만나면 약해지는 홍진호로 기억이 됩니다.

홍진호는 스타리그에서 우승을 한번도 하지 못했습니다. 매번 준우승에 그친 것으로 유명하죠. 그래서 준우승은 홍진호에게 항상 그림자처럼 따라다니는 그런 존재가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inhoda2/

홍진호는 현재 프로 포커플레이어와 방송인으로 활동 중입니다. 프로게이머 출시 중에 거의 유일하게 예능 프로그램 방송에 자주 출연하고 있는데요.

최근 근황 제 2의 전성기

포커플레이어로서 제2의 전성기를 살고 있는데요. 포커 플레이어로서 홍진호의 커리어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수준입니다.

APT, Wynn Classic, WSOP 등 세계대회에서 다수의 우승과 입상을 했습니다. 2022년 현재 포커 대회 누적 상금 순위 1위에 랭크되어 있기도 한데요. 한국인 중 4번째 WSOP Bracelet 획득이라는 타이틀을 가지며 프로 포커플레이어로서 최상의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임진록

아마도 스타를 아는 대한민국 국민 중에 임진록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듯한데요. 스타리그 당시 최고의 흥행 카드였습니다. 당시 홍진호의 전적이 임요환의 전적보다 많이 낮았습니다. 경기 전적만 봐도  35패 27승으로 임요한에게 진 경우가 더 많았죠.

임진록의 시작은 2001년 코카콜라 스타리그와 KPGA 투어 1차의 결승 떄부터 시작이 되었는데요. 당시 2번의 대결에서 임요환이 모두 승리하였습니다.

그 다음에 치러진 2002년 WCG에서도 임요환이 홍진호를 꺾고 우승했고 그 때부터 홍진호는 임요한 뒤의 2인자로 각인되기 시작한 것입니다. 오족했으면 임요한이 본인이 그 자리에 있었던 가장 큰 공은 홍진호 덕분이라고 했을까요 ㅋㅋ

그래도 마지막 시즌인 2009 ~ 2010 시즌에는 공식전 1경기와 비공식전 3경기로 임진록이 펼쳐졌는데요. 당시 홍진호가 4전 전승을 거두어 체면치레는 했습니다.

하지만 전체 전적에서는 여전히 임요한이 앞선 상태입니다.

홍진호 결혼

이제 42세의 홍진호가 드디어 결혼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10살 연하의 여자친구와 3년 열애 끝에 결혼을 한다고 하는데요. 라디오스카에 출연해서 왼손에 낀 커플링을 깜짝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아무쪼록 임진록의 굴욕은 이제 잊고 오래 행복한 결혼 생활이 되었으면 합니다^^

Scroll to Top